시립서울청소년센터,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동그라미학교’ 운영

기사입력 2025.10.19 08:58 조회수 1,062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서울시교육청 지정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고등학교 청소년에게 공교육의 틀을 벗어난 새로운 진로 방향 제시
    image02.png
    동그라미학교

     

    시립서울청소년센터(관장 정진문)는 공교육의 틀에 적응하지 못하거나 진로 문제로 고민이 많은 고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학교 적응과 진로 탐색, 다양한 대안교과를 제공하는 서울시교육청 지정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동그라미학교’를 운영한다.

     

    동그라미학교는 출석을 통해 정규학교의 교육과정이 인정되는 위탁교육기관으로 특성화교육인 제과제빵 및 바리스타 등 대안교과 수업을 통해 전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여 청소년들의 진로 방향을 제시해주는 등 다양한 진로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교육과정은 1년 과정으로 보통교과(국어, 영어, 수학 등) 및 대안교과(제과·제빵, 바리스타, 슈가아트 등)로 진행된다.

     

    이번 학기 신규 개설된 프로그램으로 기존 제과제빵 동아리를 넘어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꿈을 JOB아라’를 실시하였다. 동그라미학교 베이커리에 더해 메이크업 뷰티 동아리, 스포츠 동아리를 각 진로 및 적성에 따라 선택하여 진로직업 체험 기회를 확장하는 동아리 활동이 운영되었다. 또한, 5차 문화활동으로 2026학년도 수시 전문대학 입학정보박람회를 참가하여 구체적인 진로 설정에 발판을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시립서울청소년센터는 대한민국 1호 청소년 기관으로,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격형성과 균형 있는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수행하여 청소년들이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함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