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서울청소년센터, 세대별 테마 활동 ‘움마당’ 진행

기사입력 2025.10.19 07:32 조회수 1,117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역사·현재·미래를 아우르는 패션 탐험 활동 진행
    프로그램 기획·운영을 통한 주체적인 청소년 활동 활성화
    [크기변환]image02.png
    움마당

     

    시립서울청소년센터(관장 정진문)는 2025년 9월 20일(토)부터 9월 21일(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청소년 60명을 대상으로 세대 별 테마 활동 ‘움마당’을 진행했다.

     

    본 프로그램은 센터 소속 특성화 자치단 ‘움니버스’ 가 기획하고 운영한 청소년 프로그램으로 ‘패션’을 주제로 하여 역사, 현재, 미래의 시대별 패션을 탐구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각 시대의 패션 변화를 이해하고, 패션이 시대적, 사회적 맥락에서 어떻게 변해왔는지를 탐구하며 각 테마 활동을 통해 세대 간의 삶의 차이와 변화를 이해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패션을 통해 각 시대의 문화적 흐름을 알게 되어 유익했다.”며 소감을 밝혔고, 또 다른 청소년은 “나만의 스타일을 표현하는 것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한 센터 소속 자치단 ‘움니버스’ 는 “청소년들이 패션을 매개로 시대와 문화를 배우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뿌듯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립서울청소년센터는 대한민국 1호 청소년 기관으로,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격형성과 균형 있는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수행하여 청소년들이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함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